반응형
친구의 도움으로 드디어 만든 다크문 푸른용, 과연 그 효과가 좋을까?
와우헤드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분석 글입니다.
2.5초의 상급치유 2단계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00번의 힐을 하는 250초(4.16분) 2%의 발동률을 가진 다크문은 2번 발동이 된다는 결론에 나옵니다. (+보막, 소생등 모든 시전이 전부 카운트되므로 마나젠+치증이 높은 캐릭일 수록 아주 유용한 다크문)
5초마다 리젠이 되고, "시전 중에도 마나 리젠이 됩니다" 는 초월세트 효과, 특성 [명상:시전중 평소 15%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 회복] 을 제외한 다크문의 효용성을 본다면 15초간 평소 10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회복이 됩니다. 그런 경우 모든 변수를 제외한 계산을 해보면 다크문으로 인한 마나 회복력은 +750이 됩니다.
250초(4분 10초동안) | 비늘의파편(오닉) | 마나 +800 |
다크문 푸른용 | 마나 +750(스킬 무조껀 100회 사용) | |
자각의 부적 | 마나 +550 | |
말리의 눈 | 마나 + 720 |
실험 1차, 줄구룹 ALL KILL팟, 경매까지 총 50분가량 걸렸고, 다크문 발동 총 12회, 4500마나 회복으로 (비늘의 파편의 경우 +9600 마나리젠, 회복의 보석의 경우 +5400) 의 회복력이 계산이 됩니다.
** 실제 전투에서는 계속 장신구를 맞는 용도로 갈아끼우기 때문에 계산 결론이 다를 수 있습니다.
*1초당 마나 회복 상태로 다크문 발동 후 전투 10초간 총 순치 3회 X 1,140 과 소생 2회 738 = 1,878의 마나 소비
*다크문 발생 후 전투 약10초간 회복 마나회복 약 512 (초당 128 마나회복 / 다크문 비발동 초당 52 마나회복)
즉, 1분의 전투를 본다면 비늘의 파편으로 초당 대략 +56의 마나회복 3,360 / 다크문 15초 1920 + 2340 = 4260의 마나회복이 이론적으로 나오지만, 실제 5초간의 리젠과 사용 스킬을 봤을 때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할 듯 해 보입니다.
*창조된 결정수 : 30초에 걸쳐 4200의 마나가 회복 (초당 140 마나회복)
힐 시전(초당 마나 회복) | 마나 상태 | 주문 후 | 회복 |
순치 (다크문 발동) | 4373 | 3993 | 128 |
순치 | 4121 | 3741 | 128 |
소생 | 3869 | 3486 | 128 |
결론 : 마나회복이 높은 세팅으로 전투 중 다크문이 발동이 된다면 그 회복력이 물을 마시는 것처럼 올라갈 듯 해 보입니다. 한번 드루이드 친구와 함께 [자극 시 다크문 발동 마나회복]을 연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네요.
다크문:푸른용은 결국 [전투 중 마나회복 "0", 5초 규칙 마나회복/ 특성 및 효과 제외의 상황에서 전투 중 100% 마나 회복인 버프를 주는 것입니다.
다크문 발동이 낮지만, 마나젠, 전투시간 상황에 따라 효율성이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변동성이 커 보입니다. 긴 전투와 지속적인 스킬 사용이 요구되는 낙스라마스의 타디우스, 글루스의 경우 유용하겠지만 1~2분의 짧은 전투에선 지속효과 장신구가 더 빛을 발할 듯 합니다.
반응형
'WOW와우_월드오브워크래프트 > [클래식] 와린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제 축지퀘, 빛과어둠의균형 (2) | 2021.01.18 |
---|---|
4인의 기사단, 버프를 기억합시다. (1) | 2021.01.14 |
와클 힐사제 BestInSlot 비스템_6 Stage 최고템 (4) | 2021.01.03 |
클래식 힐러 장신구 (0) | 2020.12.31 |
정배사제의 라주비어스!!!!!!악악!!!🤬👹👺💀 (2) | 2020.12.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