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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와우_월드오브워크래프트/[클래식] 와린이정보

힐러 사제 특성갈이 for 낙스라마스

by 라프LifeFrom 2020.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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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알Tip🤑?!?!? 소식?!?!?

클래식에서 특성을 바꿀때마다 가격이 점점 올라갑니다. 저는 이 돈이 천정부지 치솟아 나중엔 1000골도 요구하는 거 아냐? 라는 걱정에 휩싸였었는데요. 다행이도 최대 요구치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50골! 가끔 화심이나 검둥에서 화법은 안된다는 광고를 종종 봤거든요. 아휴, 법사들은 어떻게 특성 가는 비용을 감당하는가 했더니 제한이 있었네요. 여전히 비싸지만!! 그리고 특성을 갈지 않으면 한달에 5골씩 최대 40골(8달동안 특성을 바꾸지 않는다면🙄) 까지 빼준다고 합니다! 

 

++ 간혹 레이드를 하다보면 전사&도적님들이 필요없는 정신을 지우시더라구요. 이유를 몰랐었는데 이제야 알았습니다. 도핑+조건부 발동효과까지 24개의 버프 이외의 버프가 들어오면 [ 버프 밀림 ]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간히 회드님께 도트힐 넣지 말라고 하시는 메인 탱커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낙스라마스는 사제 힐러의 [ 소생 ] 스킬의 역활이 매우 큽니다. 독으로 피가 서서히 빠진다거나 아니면 중첩 데미지로 피가 서서히 빠지기 때문에 높은 치유력과 소생의 역할로 공대원의 피를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낙스에서 나오는 사제 3단계 방어구인 신념의 의복 세트 효과가 [ 2종 소생에 소비되는 마나가 12%만틈 감소합니다. ] 로 시작합니다.

2세트 소생 소비 마나 12% 감소
4세트 상급치유 극대화시 갑옷은 500의 피해 흡수
6세트 치유주문 위협 감소
8세트 일정 확률로 헌신이 발동, 30초간 마나회복 속도가 24만큼 증가

 

출처 와우헤드

 

 

 

일부 공대에서는 사제의 신성 최종 스킬인 빛샘 : 10초에 걸쳐 1600 생명력 회복 (5회 사용, 10분 재사용) 까지 찍거나 수양의 최종 스킬인 마력 주입 : 20% 피해와 치유량 증가 (15초 유지, 3분 재사용)을 찍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일단 차근차근 비교를 하기 위해서 저는 영혼의 치유까지만 찍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빛샘을 한번 찍고 가는걸로 해보겠습니다. 이번엔 "소생"

 

 

 

 

 


 

 

 

 

골드가 얼마 없어서 치유력이 부족했던 저는 국민 사제 힐러 트리인 (21/30/0)을 따르지 않고 (26/25/0)을 했었습니다. 어차피 소생은 치유력 부족으로 높은 힐러가 덮어버릴테고 다들 아이템 레벨이 좋아서 높은 치유력으로 살리기보단 큰 마나통으로 오래 살아남아서 공대원을 살리고 나도 게임을 즐기자는 트리였었죠. 하지만 아이템 레벨도 조금이나마 올렸고 낙스라마스에서 낮은 치유력으로 생긴 안타까운 힐 공백을 생각해서 3번째 낙스 도전기부터 국민트리인 (21/30/0)을 따르기로 결심한 것이죠. 이번엔 켈투 봅니까!!!?!?!?!??

 

** 저는 소생의 연마를 3단계로 하여 소생 연마에서 치유되는 생명력을 15%로 잡았습니다. 대신 국민 트리인 [신성한테두리: 적용반경 10% 증가] 를 뺏죠. 보통 치유의기원은 공대원들을 살리는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하지만 치유의 기원 사거리가 30미터 반경으로 기본 40미터를 반경으로 하는 힐의 거리보다 짧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사제 주변의 파티 공대원들의 생명력을 회복하며 최대 36미터까지 적용반경이 늘어나게 됩니다.

 

힐러 사제의 국민트리이 21/30/0의 구조 영혼의치유까지 찍는다.

 

 

**영혼의 치유 :  치유주문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10% 증가

 

 


 

 

 

 

 

과연 영혼의 치유로 상승되는 힐 치유력은 얼마나 될까?

 

초월 풀 세트로 공짜 소생 5레벨을 가진다면 패치워크나 로데브에서 유용할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전제조건은 힐을 할때 무조껀 상급치유 (1레벨)을 치유대신 사용한다는 것이죠. 상급치유는 1레벨의 경우 마나를 무려 370을 소모하지만 사제 [치유연마: 치유, 상급치유에 소비되는 마나가 15% 감소됩니다]를 통해 314로 줄어들게 됩니다.

 

소생의 경우 [마음의기민함: 즉시 시전에 소비되는 마나를 10% 감소시킵니다]를 통해 소생10레벨 마나 410이 369로 줄어들게 됩니다.

 

능력치 / 주문 치유력 : 878 | 마나 회복력 : 104.5

 

 

10레벨 소생 : 매 3초마다 19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1레벨 상급치유 : 생명력을 최대 1013만큼 회복시킵니다.

 

 

 

 

영혼의 치유 소생 10레벨(마나 369 | 신념셋 320) 상급치유 1레벨 (마나 314)
1포인트(생명력 2%증가) 3초당 402 총 2010 만큼 회복  
2포인트(생명력 4%증가) 3초당 406 총 2030 만큼 회복  
3포인트(생명력 6%증가) 3초당 410 총 2050 만큼 회복 1311~1762 (극대화 2625~2642)
4포인트(생명력 8%증가) 3초당 414 총 2070 만큼 회복 1400~1842 (극대화2652~)
5포인트(생명력 10%증가) 3초당 418 총 2090 만큼 회복 1888 (극대화 2729~)

 

 

 

 

 

 

매 초당 194의 생명력을 회복한다던 소생은 무려 418까지 올랐습니다. 잔달라 학카르 심장 장신구를 사용하게되면 치유량이 400가량 증가하면서 더 높은 치유력이 생기겠죠. 화요일 낙스를 갔다와서 다시 기록하기로 하겠습니다! 

 

 

 

 

영혼의 치유 3포인트 <<왼쪽과 영혼의 치유 5포인트의 변화>>오른쪽

 

 

 

 

 

 


 

 

야생의 징표, 지능, 그리고 추가 도핑인 마나오일/술/음식/비약을 제외한 풀버프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즉, 패치워크에서 초월 풀 세팅으로 [ 상급치유 사용 시 소생 5레벨의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 를 사용할 경우, 기존 3초당 63(총 315)의 추가 효과를 얻었던 소생은 최대 262(총 1310 = 흑마님의 생명석 효과)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초월 풀 세팅 효과 / 소생 5레벨 (마나153) | 262 (총 1310) 

 

5 레벨 소생 : 매 3초마다 6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그 외의 힐량 기록

순치로 1명 살릴 생명을 하치로 3명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하급치유의 활용을 해볼까 합니다.
하급치유 (3레벨 마나 64) 580 | 극대화 치유 885 (생명력 157~182만큼 회복)
하급치유 (2레벨 마나 38) 극대화 치유 464 (생명력 84~100만큼 회복)
순간 치유 (3레벨 마나 185) 779 | 극대화 1241(~1257) (생명력 373~447 회복)
순간 치유 (4레벨 마나 215) 883 | 극대화 1339 (생명력 455~542 회복)
순간 치유 (2레벨 마나 155) 737 | 극대화 1099 (생명력 295~358 회복)

 

힐 실험 시 상태

 

주문 치유 919

마나 회복 134.9

치명타 및 극대화 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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