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와우_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애드온

와우 애드온 설치는 어떻게? (feat.아이템 획득창 사라짐 에러/애드온에러)

by 라프LifeFrom 2020. 12. 1.
반응형

애드온 꼭 설치해야해?

 

어둠땅에서 와우를 즐기실 때 애드온은 특별히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클래식은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조껀 설치하세요. 애드온은 말 그대로 Add On 게임입니다. 게임의 재미를 더 할 수 있는 그런 장치라는 소리죠. 더불어 화면 또한 내가 좋아하는 식으로 바꾸어 더욱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거죠.

 

 

 

두 화면의 차이가 확연히 보이시죠?

원하는 스타일대로 하시면 됩니다. 애드온을 설치하셔도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더 잘하고 싶은게 사람 욕심입니다. 가령 저같은 경우는 힐러라서, 힐러라면 모두를 죽이지 않고 던전과 레이드를 마무리하고픈 욕심에서 시작해서 힐 미터기 1위를 하고픈 마음이 드는데요. 그런 경우 "미터기" 인 Details 라든가 Recount를 설치해서 내가 어느정도 하는지 확인을 하면서 지금 잘 하고 있는지 아닌지 스스로 평가가 가능해집니다. 

 

 

 

 

 

와우클래식에서 반드시 주의 해야할 애드온 에러, 주사위 룻득 창 에러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애드온 에러가 하나 있어요. 

가령 레이드 팟(클래식)에서 "주사위"로 룻득을 설정해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애드온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거나 여러 애드온이 중복되면서 시스템 창이 에러가 나는 경우입니다. 흑흑흑...!!!

악!!!!!!!!!!!!!!!!!!!!!악!!!!!!!!!!!!!!!!!!!!

정말 많은 분들에게 민폐도 그런 민폐가 없어지는거죠. 

 

"구버전" 애드온은 현 시스템과 충돌이나서 에러가나게 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간편 업데이트 방법은 게시글을 주욱 따라오시면 알게됩니다.)

 

 

구버전이라 쓰고 애드온 에러라 부른다. 모두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자!

 

 

 

친구에게 민폐사연을 들려주며 조언을 구하자 "Lootrollmover"라는 애드온을 설치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설치했더니!! 두둥!! 아에 아이템창이 사라져버렸습니다. 하아.

 

결국 애드온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lvUi 통합애드온 최신버전을 업데이트 해줬더니 아래와같이 아이템 룻득창이 나왔어요. 답답한 모든 분들의 마음을 이해하며 "애드온 업데이트 하세요오오오~"

 

 

 

 

 

 

 

 

 

 

 

 

 

애드온 설치는 어디에?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World of Warcraft >> 
_classic_ (혹은_retail_)  >>
interface >>
 AddOns >> 이 안에 다운받은 애드온 넣기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설치하시면 내PC 에서 C 드라이브>> Program files(x86) 안에

 

 

 

 

 

World of Warcraft >>

 

 

 

 

 

 

 

_classic_  이라는 폴더엔 클래식 게임 정보가

_retail_ 이라는 폴더엔 본섭 와우 게임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interface 라는 폴더를 클릭하시면 안에 AddOns 라는 폴더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ddOns를 클릭하면 따랄란! 다운받은 애드온을 그곳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또는 저처럼 ElvUi를 쓰시는 유저는 tukui client에 가입해서 이 애드온 통합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최신 업데이트를 관리해주실 수 있어요. 

 

 

Tukui

ElvUI License Copyright ©2009-2020 The contents of this addon, excluding third-party resources, are copyrighted to their authors with all rights reserved. The author of this addon hereby grants you the following rights: 1. You may make modifications to th

www.tukui.org

 

 

 

 

 

 

 

혹은 이곳 저곳 필요 애드온만 사용하시는 분은 트위치의 새로운 프로그램 CurseForge를 통해 애드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

 

 

 

 

 

 

반응형

댓글